기본정보
게임유형: VR+FPS사격
개발자/배포자: NetDragon Websoft Inc.
플랫폼: 환상시대
게임배경
2077년 상륙일 후 10년, 인류는 기체 별 C 인공위성 홍위2호를 발굴할때 공격을 받아 가까운 궤도공간 채굴기가 훼손되는 동시에 기위3에서도 인류문명의 흔적이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연합성계는 즉시 8척 순양함을 파견하여 진입하도록 하였고 홍위2 부근에서 강렬한 전자파 영향을 받았을뿐만 아니라 벌레구멍을 발견하여 함대는홍위2 궤적부근에 진입하여 수색하였다. 별의 수층아래에서 미지의 문명을 발견하여 연락을 시도하였지만 성과 없이 끝났다. 함대는 공격을 받아 바다로 가득 찬 홍위2에 진입하여 전투를 시작하였다.
유저는 해병대 병사이고 알파별에서 벌레족의 침입을 받은 식민지에서 구원을 전개하며 유저는 보루전차에 고정된 고성능 캐틀림기관총으로 벌레족병사와 격렬한 전투를 벌이고 유저는 최종적으로 만난 거대한 벌레족 매머드를 위성포로 죽인다.
게임방법
핵심방법: VRFPS
상륙일은 첫 캐틀림 하드웨어 VR게임으로 촉감화면 및 절차 모두 아주 높은 완성도를 가지고 캐틀림의 조작과 체험에서 진실을 복구하도록 노력하였다. 게임 중 나타난 적은 이성의 벌레족이고 무기는 기본적인 캐틀림기관총 외에 강력한 레이저 새벽의 망치가 있으며 이런 무기는 위력이 아주 커 순식간에 적을 잿더미로 만들고 일정한 시간제한이 있으며 유저는 큰 성취감을 준다. 게임절차 장면은 웅대하고 아군전투기와 적군전투기의 결사적인 전투를 볼 수 있으며 거대한 모래벌레가 지면을 뚫고 나와 거대한 전함을 훼손하고 9명의 초중형 기관총 사격수, 30층 고층건물 높이의 거대한 짐승, 10000마리 외성 벌레족과 격렬한 전투를 치른다.
유저는 장갑차의 캐틀림 기관총 사격수로서 기관총으로 벌처럼 모여드는 벌레족 병사들을 쏴죽이고 공중에 거대한 생물과 인류함선이 부딪치는위험을 체험하는 동시에 중형기관총 사격의 쾌감을 강조하며 화면이 정교하고 진실하여 큰 대입감이 있다.
게임 브라이트 스폿
시장에서 대형 하드웨어와 결합된 VR체험게임이 적은 것을 상품의 매력으로 새롭고 독특한 게임방법을 사용하였다. VR+FPS사격, 청각, 시각, 촉각 등 다방면에서 유저에게 진실한 체험경험을 가져다 준다. 전쟁터에 온듯한 동시에 전쟁사실주의적인 정교한 화면은 과학판타지 애호자, 군대팬, 영화팬 등 부동한 연령층 유저의 광법한 사랑을 받고 있다. 유저는 사격, 무기 바꿈, boss 격살 등 일환을 거쳐 회성생물과의 격렬한 격살의 쾌감을 체험하여 사격을 좋아하는 유저들의 체험 1순위이다.